배인힐링카페

이미지명

※학부모님들이 자녀교육, 부모교육, 부부소통, 대인관계와 관련된 상담을
사이버상으로 해 주시면 비밀을 유지하여 답변해 드리는 상담공간입니다.

게시글 검색
배인친구들 신학기 적응 잘하고 있는지 궁금하시죠?
배인유치원 조회수:329 106.247.22.244
2018-03-08 13:59:30

 안녕하세요?

배인유치원 부원장입니다.

아이들도 부모님도 교사들도 서로를 알아가는 적응 시기입니다.

아이들의 감성과 사회성의 편차도 커서 친구들끼리도 어떤 친구와 사귈 것인가 탐색하고,

선생님은 내가 떼를 쓰면 어느정도까지 받아주실 것인가를 탐색하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오랜 유아교육을 경험해 본 저로서는 해가 거듭할 수록 아이들은 개인주의 성향과 예민함이 더해져서 사회성교육과 인성교육을 실천해야 하는 유치원 교사들은 해를 거듭할 수록  더 많은 노력을 해야한다고 솔직히 말씀드립니다. 

  학부모님들께   두가지만 부탁드릴까 합니다.

  첫째,  아이의 불편함을  귀담아 듣고 아이들의 감정을 진심으로 공감해  주셔야합니다.

그리고 '우리 아이만 적응하기 힘들어 하나 ?'하고 불안해 하지말고 우리 아이를 무조건 믿어주시는 겁니다.  이 시기에는 모든 어린이들이 신학기 스트레스를 겪고 그것을 긍정적으로 해결을 해나가는 경험을 바탕으로 학교생활을 잘하기위한 중요한 밑거름을 만들고 있는 것이랍니다.

  둘째, 담임선생님들의 진심어린 마음과 어린이들을 교육하고 사랑하는 전문가로 믿어주시는 겁니다.

 아이들마다 생김새가 다르듯이 표현방식도 다릅니다. 하찮은 일로 트집을 잡기도 하고, 울기도 하고, 무력해지기도하고, 열이 나기도 하고, 잘 가던 유치원 또는 어린이집을 가기 싫다고 하기도 합니다.

 학부모님들이 느끼기에 우리 아이의 행동을 이해하기 어렵거나 우리 아이의 표현을 읽을 수 없으시다면 언제든지 담임선생님과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물론 원장님과 저도 학부모님 상담에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힐링캠프에 글을 올리셔도 되고  유치원으로 전화 주셔도 됩니다^^

댓글[0]

열기 닫기

상단으로 바로가기